한국 IFCJ 가정의 힘의 <2025 가정의 힘 생애주기 교육 컨퍼런스>가 ‘모든 세대를 함께 세우는 교회’라는 주제로 올해 11월 4일(화) 만나교회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가정의 힘은 ‘내일이 더 강한 교회(만나교회, 수영로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 한국교회의 ‘생애주기 교육’에 대해 깊이 고민해왔다. 그 결과, ‘세대 연결’이라는 큰 방향 속에서 노년 세대의 경험과 신앙의 불꽃을 다음 세대에 전하도록 돕는 ‘평범한 당신의 위대한 이야기 <인생회고학교>’ 프로젝트를 개발하였다.
컨퍼런스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인생회고학교>를 실제로 실천한 세 교회(반포교회, 서울서문교회, 양문교회)의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목회적 중요성과 시대적 의미를 함께 조명한다. 이를 통해 노년 세대의 삶과 신앙이 어떻게 다음 세대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성도의 생애주기의 종착지점인 ‘죽음과 영원에 대한 준비’를 주제로 다룬다. 성경적 관점에서 죽음을 이해하고, 부활과 영생의 소망으로 성도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 조망하며 참된 소명과 세상을 이길 힘을 주는 ‘천국교육’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가 Outward뿐 아니라, Upward와 Forward를 지향하도록 도전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대를 넘어서는 교회의 새로운 모델과 비전을 제시하며, 한국교회가 다음 시대를 위한 신앙의 씨앗을 심는 중요한 장이 될 전망이다.
Power of Family 가정의 힘 All rights reserved
(가정의 힘 = 관리자)